이번에 갤폴드6로 바꾸면서 쓰고 있던 알뜰폰 요금제도 변경 했습니다. KT 엠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유심은 그대로 쓰고 요금제만 변경했습니다. 알뜰폰이라 뭔가 복잡할까봐 걱정했는데 그냥 홈페이지에서 쉽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원래 LTE 요금제를 쓰고 있었는데 5G로 변경했고 데이터는 100GB에서 70GB로 줄였지만 제 사용량을 체크해보니까 한달 평균 20GB 정도 밖에 안 쓰고 있더라구요. 게다가 밀리의 서재 구독 지원 혜택이 있어서 변경 만족도가 높을 거 같습니다.
KT 엠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변경하기
우선 KT 엠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상단에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지금 사용중인 요금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LTE 100GB에 전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었어요.
요금제 변경 전에 이용량 조회를 눌러서 최근 3개월 정도 데이터나 통화 사용량을 한번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대충 감으로 생각하는 거보다 실제 내가 쓴 데이터가 가장 정확합니다. 생각보다 덜 쓰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이용량 조회를 하셨으면 요금제 변경을 클릭합니다.
LTE 요금제와 5G 요금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가 요금제 가입할 당시엔 5G 요금제가 비싸기도 했고 통신망도 부실하다는 평가가 많았아서 LTE 요금제를 선택했었는데요. 지금 시점에선 5G 커버리지도 충분한 상황이라 5G로 넘어갈 때가 된 거 같습니다.
요금제 상세보기에서 변경을 누르면 요금제 변경 절차를 진행할 수 있구요. 그 전에 보기를 누르면 요금제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5G 모두다 맘껏 70GB+(밀리의 서재 FREE)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데이터도 충분하고 통화 문자도 무제한입니다. 밀리의 서재가 무료인 점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전화나 문자에 기본제공 이라는 용어가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010~ 02~ 070~ 같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지역 번호, 인터넷 전화에 대한 통화는 무제한이고 그외 15XX 16XX 같은 번호에 대해서는 별도 부가통화 제공량으로 요금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한마디로 일반적인 통화는 무제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통화 기본제공에 영상/부가통화 300분이라 부가통화도 충분할 거 같습니다.
요금제 변경을 진행하기 전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와 비교한 표가 보입니다. 한번 확인해보시구요.
변경 방법은 예약변경과 즉시변경이 있는데 예약변경을 하면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되고 즉시변경을 하면 바로 변경됩니다. 저는 그냥 즉시변경으로 했습니다.
요금제 변경이 완료되고 사용중 요금제가 바뀐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요금제 바꾸면서 알뜰폰 요금제는 1년에 한번씩 체크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금제 헤택이 계속 변하기도 하고 오히려 더 좋은 조건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거 같아요. 저도 2년 넘게 방치하고 있었는데 지금 보니 진작 바꿀껄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