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무지성 글쓰기로 돌아와 버렸다

기간 : 2024.05.04~05.10

이번주는 12개의 글을 썼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설하면서 이제부턴 분석적으로 접근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었다. 사용자 유입이 어떤 글에 몰리는지도 확인하고 그것과 비슷한 주제를 찾아보고 체류 시간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분석해보고…

근데 결국은 다시 내 멋대로 그때 그때 쓰고 싶은 글을 올리고 있다.

모르겠다. IT 기술 블로그 주제라는 게 어차피 뭘 써도 광고 수익 많이 나오는 키워드 같은 거도 없는 거 같고 다 거기서 거기 라는 생각이 든다.

분야를 IT 일반으로 옮기면 검색 많이 되는 거야 당연히 있다. 윈도우나 맥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검색할 만한 것들. 근데 그런 거 억지로 찾아가면서 쓰는 거 싫어서 시작한 게 이 블로그인 거라 그러고 싶진 않다.

그래서 그냥 내가 관심이 있는 거에 대해서 맘대로 쓰고 있다. 이거 쓰면 조회수 많이 나오겠지 그런 생각 안 한다. 그냥 내가 중요하다고 느낀 걸 올린다.

그냥 무지성으로 쓰고 싶은 거 쓰면서 쭉 밀어붙이면 올해 방문자 유입이 어느 정도까지 갈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다. 생성형 AI 시대에 사람들이 구글링을 얼마나 할까? 언제까지 할까?

지난주부터 ChatGPT, DALLE 에 대해서도 쓰고 있다. 글을 쓸 수 있는 주제가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다. 몇 개 더 쓰면 딱히 없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계속 파보면서 확인해 봐야할 거 같다.

보고서개요_20240512

사용자는 920 조회수는 1.2천을 기록했다.

평균 참여 시간은 37초다.

사용자당 조회수는 1.3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