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유니온으로 달러를 받아서 은행에 방문해서 송금을 수취했습니다. 웨스턴유니온을 처음 써봤는데 계좌에 돈을 입금 받는 방식이 아니라 제 이름 앞으로 달러가 전달되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1. 웨스턴유니온 달러 송금이란?
웨스턴유니온은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해외 송금 서비스입니다. 송금인이 수취인의 영문 이름을 기준으로 달러를 송금하고 MTCN 이라는 10자리의 송금 추적 번호를 받습니다. 그럼 송금인은 수취인에게 이 10자리 MTCN을 전달하고 수취인은 웨스턴유니온 취급점에 가서 신분증과 MTCN을 제시하면 돈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수취인의 계좌에 돈을 넣는 게 아니라서 계좌가 없어도 보낼 수가 있고 수취도 1~2시간 이내에 신속하게 수령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2. 웨스턴유니온 제휴 은행
제휴 은행을 꼭 확인하고 가세요. 저는 신한은행도 되는 줄 알고 방문했는데 허탕 쳤습니다. 은행 직원 분이 웨스턴유니온 제휴 은행 안내해주셔서 근처 다른 은행으로 방문했어요.
웨스턴유니온 제휴 은행은 KB국민은행, 농협, 기업은행, KEB하나은행, 부산은행 등입니다.
3. 웨스턴유니온 달러 수취 후기
저는 KB국민은행에서 수취했습니다. 영업점 들어가서 웨스턴유니온 달러 수취하러 왔다고 하면 해외송금 창구로 번호표를 뽑아주시는 거 같아요.
준비물은 본인 명의 신분증(영문 이름이 포함된 주민등록증 또는 여권)과 송금인에게 받은 MTCN 번호 10자리입니다.
창구에서도 웨스턴유니온 달러 수취하러 왔다고 하니까 곧바로 알아들으시더라고요. 신분증이랑 MTCN 10자리를 요구해서 드렸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진행해주진 않았고요. 간단한 확인 절차 인지 사전에 몇 가지를 물어보시더라고요. 송금인 이름을 아는지, 얼마 받기로 했는지 정도를 물어봤던 거 같습니다. 그런 건 어려운 내용은 아니니까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은행 직원 분이 서명하라고 하는 거 3~4번 정도 서명하니까 수취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은행의 계좌가 있으면 받을 수 있고요. 바로 타행 송금도 가능합니다. 저는 그대로 바로 환전해서 타행 송금했습니다. 전체 걸린 시간은 10분 정도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