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35 자급제 엄마 생일 선물 드린 후기 : 효도폰으로 제격

몇 년 전 부모님께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시켜드렸습니다. 통신 요금이 월 1만원 수준으로 떨어지는 신세계를 맛보시더니 그 다음부턴 핸드폰을 잘 안 바꾸시더라구요.

두 분 다 제 폰을 재활용해서 쓰기 시작하셨습니다. 엄마는 제가 예전에 썼던 갤럭시 S20+를 쓰고 계셨어요. 한 4년쯤 된 폰이에요.

지난주 부모님 댁에 갔다가 엄마가 쓰고 있는 폰을 보니까 갑자기 미안해지더라구요. 전 230만원짜리 신형 폴드 질러서 신나게 쓰고 있는데 ㅋㅋ 엄마 껀 빛 바래서 녹슬어 보이는 투명 케이스에 액정은 깨져있고 거기다 화면 보호기능까지 켜놔가지고 하필이면 화면까지 주황색이길래 진짜 당장에라도 갖다 버리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여 ㅋㅋㅋㅋ

마침 또 돌아오는 주말이 엄마 생일이라 선물로 폰 하나 사드려야겠다 싶었습니다.

갤럭시 A35 엄마 생일 선물 후기

스펙보다 중요한 것들

갤럭시 A 시리즈를 효도폰으로 많이 사더라구요. 그중 A35가 적당해 보였습니다. 저는 선택지가 너무 많은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딱 A15, A25, A35 중 고르면 돼서 좋았어요. 가격도 30~50만원 사이라 큰 부담도 아니구요.

갤럭시 A35 효도폰2

A35 스펙을 보니까 딱 갤럭시 S20+랑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정도 더라구요. 와 A 시리즈이긴 하지만 4년전 폰인데도 스펙이 거의 비슷해서 신기하긴 했어요.

그래서 좀 고민했습니다. 스펙이 비슷하면 굳이 새거 바꾸는 게 의미가 있나? 이왕 사는 거 S24로 사드려아 하나 싶기도 하고. 근데 S24 가격은 엔트리부터 120만원이라 부담이 되긴 하더라구요 ㅋㅋ

결국 A35 사드렸는데요. 엄마도 아주 만족하시고 저도 잘 사드렸다고 생각해요. 새 폰이면 스펙 같아도 충분한 의미가 있습니다. 50만원 정도 예산 효도폰으로 추천합니다 ㅎㅎ

갤럭시 A35 효도폰3

혹시 몰라서 구매 전에 제가 일렉트로마트 가서 15분 정도 갤 A35 직접 만져보고 써봤는데요. 화면도 부드럽고 큼직하고 터치감도 좋더라구요. 카메라 괜찮구요. 배터리 용량 엄청 크구요. 방수 방진도 돼요.

보급형이라고 해서 짜치는 느낌? 그런게 잘 안 느껴졌어요. 하나 아쉬운 건 S 시리즈 대비 배젤이 살짝 두꺼워 보인다는 거 정도인데 그럼에도 디자인이 꽤 괜찮은 편이에요. 특히 아이스블루 색상이 되게 예쁘게 잘 나왔어요. 엄마도 색깔이 너무 마음에 든다고 투명 케이스 끼고 다녀야겠다고 단번에 그러시더라구요.

갤럭시 A35 효도폰1

암튼 어른들은 RAM이니 CPU니 그런거 보다도요. 화면 큼직하고 배터리 오래가고 새 폰이고 그런게 더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성능도 고사양 게임할 거 아니면 A35 정도로도 유튜브 보거나 웹서핑 하거나 할 때 불편할 일 거의 없구요.

3년에 한번씩은 부모님 폰을 바꿔드려야겠다

일반적으로 부모님들 특징이 뭐냐면 핸드폰을 잘 안 바꾸세요. 고장나지 않는 이상 그냥 익숙하게 맨날 사용하고 딱히 속도 느려지거나 배터리 수명 줄거나 그런 거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3, 4년은 그냥 써버리시죠.

근데 핸드폰이 고가형 아니면 크게 비싸지도 않고 사실 젤 많이 쓰는 물건인데 주기적으로 새거 바꿔서 쓰면 기분도 좋잖아요. 어른들도 다 새 폰 좋아하십니다 ㅎㅎ 그냥 신형 기계에 대해 잘 모르고 바꾸는 거도 귀찮으시니까 큰 문제 없는 이상 그냥 오래 쓰시는 거죠.

그래서 스마트폰이 자식이 부모님께 사드리기 되게 좋은 물건인 거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제 3년에 한번씩은 제가 바꿔드려야겠다 싶습니다.

자급제 요금제가 부모님께 좋은 이유

폰을 바꿀 때 자급제가 부모님 통신 요금제로 장점이 있어요. 부모님 입장에선 자급제는 폰을 새거로 바꿔도 내는 요금이 똑같거든요. 근데 통신사끼고 사면 최신형 폰을 싸게 사는 걸 도와드릴 수는 있지만 결국 최소 6개월은 통신비 10만원씩 나오는데 그거 다달이 내드리는 것도 애매하구요.

성격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부모님 모시고 휴대폰 매장가서 폰 만져보고 색깔 고르고 계약서 쓰고… 그런게 불편하고 번거롭더라구요.

반면 자급제는 그냥 기계 사서 딱 드리고 바로 유심 바꿔끼고 삼성 스위치로 카톡 대화방까지 데이터 싹 옮겨드릴 수 있잖아요. 저도 이번에 그렇게 하니까 깔끔하고 기분도 더 좋았어요 ㅎㅎ

돌아보니 사진찍은게 한장도 없네요..ㅋㅋ 저도 간만에 용돈 말고 선물을 드리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갤럭시 A35 효도폰 선물 추천드려요.

댓글 남기기